한국청년연대

[진보단일화 합의 환영 한국청년연대 입장문] 진보정치 단결로, 기득권 양당정치 타파하자! 본문

성명, 논평

[진보단일화 합의 환영 한국청년연대 입장문] 진보정치 단결로, 기득권 양당정치 타파하자!

한국청년연대 2021. 12. 22. 12:42

최악의 역대급 비호감 대선 판에 희망의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민주노총을 중심으로 5개 진보정당과 민중경선 운동본부가 이번 대선에서 ‘진보후보 단일화 추진’을 합의하며 진보정치 단결
의 신호탄을 쏜 것입니다. 한국청년연대는 진보단일화 방침을 전폭적으로 지지합니다.

번갈아 가며 권력을 잡아온 양당정치를 그대로 두고 새로운 대한민국도 새로운 정치도 불가능합니다. 이들의 기득권 탐욕정치가 극도로 불평등한 세상을 만들었고, 모든 고통을 노동자, 민중, 그리고 청년들에게 전가했습니다. 이들은 절망적인 청년들의 삶에 대한 반성은 고사하고 오히려 세대갈등, 젠더갈등의 정치적 소재로 이용하기만 했습니다. 거대양당 유력후보 그 누가 당선되든 청년들에게 희망은 없습니다.

진보후보 단일화는 척박한 한국정치에서 진보가 새롭게 뿌리내리고 성장할 수 있는 역사적인 계기입니다. 대의 앞에, 그리고 백척간두에 놓인 민중들의 삶 앞에서 진보정치가 당리당략을 내세워서는 안됩니다. 통 크게 양보하고, 통 크게 단결하여, 보수양당 정치 구도에 파열구를 낼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모아야 합니다.

한국청년연대는 진보단일화 방침을 적극 환영합니다. 흔들림 없는 단결과 연대로 진보대단결을 반드시 실현하여, 불평등체제 해체하고 청년의 삶을 바꾸는 20대 대선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2021년 12월 22일
한국청년연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