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년연대

[성명] 촛불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가 촛불민심을 받들어 적폐청산과 사회대개혁으로 나가기를 바란다. 본문

성명, 논평

[성명] 촛불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가 촛불민심을 받들어 적폐청산과 사회대개혁으로 나가기를 바란다.

한국청년연대 2017. 6. 13. 13:25



[성명] 촛불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가 촛불민심을 받들어 적폐청산과 사회대개혁으로 나가기를 바란다.

19대 대통령 선거 결과,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으로 당선되며 정권교체가 실현되었다.

19대 대선은 촛불에 의한 촛불대선이었다.
1700만 국민들은 매서운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촛불을 들어왔다.
이로 인해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 구속되었으며 유례없는 조기대선이 치뤄졌다.

우리는 촛불국민들의 힘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가 촛불민심을 받드는 촛불정부가 되길 기원한다.
촛불국민들이 바랬던 것은 이명박근혜 10년 동안 저질러진 잘못된 적폐들을 청산하고 국가대개혁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다.

새로 출범하는 정부는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 불법적 사드배치 철회, 매국적 한일 위안부 합의 파기, 백남기 농민 국가폭력 진상규명, 파탄난 남북관계 복원 등을 해결해야 한다.

아울러 문재인 정부가 청년들에게 헬조선이 되어버린 이 나라를 청년들이 살수 있는 나라로 만들수 있길 바란다.
청년들은 국민들의 힘으로 만들어진 조기대선 날에도 스터디 책을 펴고 취업준비를 해야했다.
청년들은 아직도 박근혜의 독방보다 작은 고시원과 옥탑방에서 학자금 대출을 갚기 위해 알바, 비정규직으로 살아가며 전쟁같은 일상을 보내고 있다.
청년들의 삶이 변하지 않으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다.

우리는 문재인 정부가 대개혁을 실현하여 이 땅에서 평화와 통일, 민주주의가 꽃피고 청년들이 살수 있는 나라를 만든 정부가 되길 희망한다. 

2017년 5월 10일
한국청년연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