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년연대

[보도자료] “내 집은 월세 전전, LH는 투기 전전”긴급촛불, LH투기에 분노한 청년들 본문

활동/보도자료

[보도자료] “내 집은 월세 전전, LH는 투기 전전”긴급촛불, LH투기에 분노한 청년들

한국청년연대 2021. 3. 16. 08:55

[보도자료]LH규탄_청년긴급촛불.hwp
0.05MB

 

1. 한국청년연대, 청년진보당, 청년하다 공동주최로 15() 오후 630LH서울본부 정문 앞에서 <내 집은 월세 전전, LH는 투기 전전, 분노한 청년들 모여라> 긴급촛불을 개최했습니다.

 

2. 송명숙 서울시장 후보는 오늘 청년진보당 당원으로 참석하여 일부 직원들이 카톡방에서 조롱하고 있는 현 사태에 대해 “LH, 정말 이대로 둘 수 없고 해체해야 한다고 분노를 표했습니다. 그리고 토지에 대해 개인 소유를 제한하고 공공의 소유로 전환해야 한다며 토지국유화 실현을 촉구했습니다.

 

3. 김식 한국청년연대 대표는 부동산 투기로 이익을 가져가는 사람들이 없어야 한다돈 걱정, 미래 걱정 없는 주거권 실현이 필요하다고 본 긴급 촛불집회의 취지를 발언했습니다.

 

4. 류기환 청년하다 대표는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롭다는 거짓말에 속기엔 현실이 너무 적나라하다고 발언했습니다.

 

5. 정종해 평택 청년은 지금 현실에서는 희망이 없어 옛날 문화를 즐긴다, “이번 생은 망한 것이 아니라 이 사회는 망했다고 청년들의 박탈감을 말했습니다.

 

6. 곽호준 서울 청년은 근본적으로 토지와 주거의 개념부터 뜯어고치지 않으면 이런 문제는 반복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하며 근본적으로 청년들에게 살 집을 주는 주거정책으로의 전환을 촉구했습니다.

 

7. 참가자 발언 전문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을 첨부하오니 기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보도 부탁드립니다.

 

붙임1 긴급촛불 개요

붙임2- 김식 한국청년연대 대표 취지발언 전문

붙임3- 송명숙 청년진보당 대표 발언 전문

붙임4- 류기환 청년하다 대표 발언 전문

붙임5- 정종해 평택청년 발언 전문

붙임6- 곽호준 서울청년 발언 전문

 

 

Comments